본문 바로가기
농사이야기

편식하면 몸의 어떤 변화가 있을까? (영양 상태, 질병)

by 아티스트Box 2023. 5. 12.
반응형

편식은 식습관의 질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최근 건강의 대세가 된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편식하면 몸의 어떤 변화가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식하며 몸의 어떤 변화가 나타날까?

편식은 몸의 필수 영양소 공급이 불균형해지면서 다양한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성장기 아동의 경우 필수 영양소가 부족하면 성장 발육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성인의 경우 역시 각종 질병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편식

 

편식 : 영양불균형인 경우

영양소의 과도 섭취 또는 부족 : 과도한 단백질 섭취, 지방 섭취 부족, 식이섬유 부족 등

 

편식 : 체력 저하 및 면역력 감소

각종 세균, 바이러스 등에 대한 저항력 감소

 

편식 : 소화기능의 문제

맛있는 음식만 선별해서 먹게 되면 소화기능이 저하되고 변비나 소화 불량이 발생할 수 있음

 

 

편식하면 영양 상태는?

편식으로 인한 영양 상태 저하의 문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비타민 및 무기질 결핍 : 필수 비타민 및 무기질 섭취가 부족하면서 만성 피로, 스트레스, 피부 트러블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에너지 결핍 : 급격한 체중 감소, 근력 저하, 골격계 발육 문제 등이 나타납니다.

 

- 식이 섬유 결핍 : 변비, 콜레스테롤 상승, 당뇨병, 비만 등을 발병할 수 있습니다.

 

편식하면 걸리기 쉬운 질병

편식으로 인한 향후 건강 문제들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비만 : 특정 영양소만 치우친 식사를 선호하거나 과식을 유발하는 경우 나타나는 비만은 다양한 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 칼슘의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골다공증은 뼈의 성장 발육과 함께 고통스러운 질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빈혈 : 철분이 부족한 경우에 나타나는 빈혈은 체력 저하, 만성 피로, 무기력증의 원인이 됩니다.

 

심혈관 질환 : 필수 지방산 섭취가 부족할 경우 혈관의 유연성이 떨어져 심혈관 질환의 발병 가능성이 증가합니다.

 

 

결론적으로 편식은 건강에 매우 해로운 습관이며 적절한 균형의 식단을 통해 몸의 건강을 유지해야 합니다. 올바른 식습관을 잡고 긍정적인 라이프스타일로 건강한 몸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